카테고리 없음

우회전교통단속기준 우회전신호위반기준 우회전횡단보도단속 횡단보도우회전시 보행자보호의무 위반단속 등 2022년 달라지는교통법규 안내

8월 25일 2022. 1. 4. 21:17
반응형

우회전신호위반기준이 달라집니다.

우회전횡단보도단속 강화됩니다.

횡단보도우회전시 보행자보호의무 위반단속을 실시합니다

새해 2022년 달라지는교통법규 안내입니다.

우회전방법에 대한 단속기준이 달라집니다. 2022년 초부터 실시합니다. 주의해야 하는 정보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2022년 신년초부터 강화되는 교통법규안내합니다저는 자전거운동을 수년째하고 있는데 자동차를 운전할 때와 비교해서 정말 많은 것을 생각하게되던군요.

 

그리고 캐나다에서 장기간 생활했던 경험이 있는데 서양문화권과 한국 등 동양 문화권에서의 운전문화는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보행자중심 VS. 자동차우선 교통문화

가장 근본적인 차이를 말하자면 보행자(사람)중심인가 아니면 자동차 중심인가하는 차이입니다한국에서는 사람이 자동차를 피해 다녀야 합니다. 하지만 서구 일부국가들에서는 (미국 캐나다 유럽각국, 심지어 러시아에서도 보행자중심이다) 사실 아직도 부끄러운 우리사회의 모습이라고 개인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보행자 우선, 보행자보호를 위주로 하는 교통체계 문화와 자동차 우선문화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제야 이런 법규를 강화하는 것이 많이 늦었다고 생각되지만 뉴스 반응을 보니 그래도 불만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군요.

2022년 달라진 교통법규

<요점>

1) 횡단보도-무조건 일단 멈춤

2) 교차로 우회전 시 횡단보도 - 두개의 횡단보도 다 멈춤

3) 빨간신호등이라도 일단 멈춤

4)사람 그림자만보여도 일단 멈춤

 

한마디로 사람 냄새만 나도 멈추라는 것이 교통준문가들의 경고입니다.

우회전신호위반기준 우회전횡단보도단속 횡단보도우회전시보행자보호의무위반단속 등 달라지는교통법규 안내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1. 횡단보도에서는 무조건 정차

제일 먼저 기억해야 할 대원칙은 횡단보도에 건너는 사람이 있든지 없든지 무조건 정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사람이 없을 때는 서지 않고 그냥 가기도 하는데요 2022년부터는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2. 보행자 신호등이 녹색일 경우

이건 너무나 당연히 자동차는 일단 멈춰야 합니다.

보행자 발끝이라도 횡단보도에 걸쳐 있으면 횡단보도를 다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습관적으로 내뒤에서 경적을 우릴고 욕을 할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무리 빵빵 거려도 그냥 통과하면 안 되고 기다려야 합니다.

 

 

3. 우회전 신호위반 시 범칙금

승용차 6만 원, 승합차 7만 원의 벌금과 더불어 벌점 10점을 추가로 받습니다.

 

4. 교통사고 발생 시 처벌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습니다.

20221월부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에 발을 조금이라도 걸치고 있다면, 무조건 일시 정지해야 하고, 보행자가 다 지나간 뒤에 우회전을 해야 보행자 보호 의무 단속에 걸리지 않습니다. 빨리 가는 게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사고나서 후회하지 말고 주의해서 안전운전하고, 그리고 보행자를 배려하는 습관은 아름답습니다. 자동차안에만 들어가면 가면을 쓴 듯 다른 인격이 되는 우리나라 일부 운전자들, 달라져야 합니다.

2022년 달라진 교통법규(요약)

1) 횡단보도-무조건 일단 멈춤

2) 교차로 우회전 시 횡단보도 - 두개의 횡단보도 다 멈춤

3) 빨간신호등이라도 일단 멈춤

4)사람 그림자만보여도 일단 멈춤

 

우회전신호위반기준이 달라집니다.

우회전횡단보도단속 강화됩니다.

횡단보도우회전시 보행자보호의무 위반단속을 실시합니다

새해 2022년 달라지는교통법규 준수하셔서 모두 안전하고 사고 없는 한해 되기 바랍니다.

 

반응형